고객센터 > Q & A > 멘사커넥션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.
 
 
 
작성일 : 15-09-14 15:05
멘사커넥션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.
 글쓴이 : 와니
조회 : 5,412  
제 목 멘사커넥션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.
이 름 와니
전화번호 000-0000-0000
이 메 일 robocop@iitp.kr
멘사커넥션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. ① 타일을 놓을 때 반드시 같은 색상만 연결해야 하는가? 방어 또는 방해를 하기 위해 다른 색상의 타일이 아니어도 놓을 수 있는가? (영국 대회에서는 다른 색상의 타일을 놓았음. 게임 규칙의 취지를 볼 때 같은 색상만 연결해야 하나, 당일 규칙의 변화 가능성이 있어 보임) ② 꼴찌 말의 타일이 없어 타일을 바꾸게 될 때 ②-1. 자기 차례에서 6개의 타일을 바꾸고 바로 꼴찌 말의 타일을 놓아야 하는지? (국내 대회할 때는 이렇게 했음) ②-2. 6개 타일 중 1개의 타일을 놓고 5개 타일 중 꼴찌 말의 타일이 없을 때 타일을 바꿀 수 있는지? (영국 대회할 때는 이렇게 했음) ②-3. ②-2.의 경우처럼 타일을 바꾼 후 바로 꼴찌 말의 타일을 놓을 수 있는지 아니면, 다음 차례에서 꼴찌 말의 타일을 놓을 수 있는지 ? (영국 대회할 때는 이 경우 타일을 바꾼 후 바로 꼴찌 말의 타일을 놓은 것인지에 대해 파악이 안 되네요. 다만, 규칙의 흐름을 볼 때, 타일을 바꾼 후 다음 차례에서 꼴찌 말의 타일을 놓는게 더 합리적으로 보여서요) ③ 1개 말에 대해 멘사를 하고 5개의 타일이 있는데, 1번 더 놓을 기회가 있음. ③-1. 이 때, 5개 타일 중 꼴찌 말의 타일이 없을 때 더 이상 타일을 놓지 않고 타일을 바꿀 수 있는지? 아니면, 1개의 타일이라도 놓고 타일을 바꿔야 하는지?(이때도 상기 ①의 경우에 해당이 되는지) ③-2. ③-1.의 경우 ②-2와 ②-3와 같은 규칙이 적용되어야 하는지 ? (이 때도 타일을 바꾼 후 바로 꼴찌 말의 타일을 놓는 것은 아니라 생각이 되는데 어떤지요? ) ④ ②와 ③의 경우 모두 꼴찌 말이 2개 이상이 아니라 당연히 1개인 경우에만 가능한 건가요? (영국 대회에서는 2개 말이 꼴찌일 때도 타일을 바꿨음)